다양한 교육에 관한 정보

꿀꿀이 아이스크림 가게

신문기자 2010. 3. 26. 16:17

1. 활동명 : 꿀꿀이의 아이스크림 가게

2.
활동 목표
동화를 듣고 이해한다.

3.
교육적 효과
언어 생활 : 듣기 - 이야기 듣고 이해하기
탐구 생활 : 과학적 탐구 - 생물에 대해여 관심 가지기

4.
준비물 : 그림 동화 자료

 

5. 활동 방법
1) 그림 동화 자료를 보며 동화를 듣는다.
2) 동화를 들은 후 동화 내용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 본다.

6. 확장 활동
활동이 끝난 뒤 사용된 그림 동화 자료를 언어 영역에 제시해 주어 유아들이 실내 자유 선택 활동 시간에 자발적으로 그림 동화를 볼 수 있도록 한다.

7.
유의점
집단의 크기를 고려하여 그림 동화 자료를 제작한다.

꿀꿀이의 아이스크림 가게

1) 아주 무더운 여름이었습니다. 꿀꿀이는 아이스크림 가게를 차렸습니다.
꿀꿀이 : 아이스크림 사세요! 아이스크림 사세요! 시원하고 맛있는 아이스크림 있습니다.

2) 꿀꿀이가 아이스크림 가게를 차렸다는 소식을 듣고, 맨 먼저 곰돌이가 찾아왔습니다.
꿀꿀이 : 안녕하세요? 무엇을 드릴까요?
곰돌이 : 안녕하세요? 수박 맛 아이스크림 주세요.
수박 맛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곰돌이는 말했습니다.
곰돌이 : 야! 시원하고 맛있다.
곰돌이는 아이스크림을 다 먹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3) 꿀꿀이 : 시원하고 맛있다고? 그럼 나도 한 개 먹어야지.
곰돌이가 맛있게 먹는 것을 본 꿀꿀이는 자기 도 수박 맛 아이스크림을 한 개 먹었습니다.

4) 두 번째 손님으로 야옹이가 왔습니다.
꿀꿀이 :안녕하세요? 무엇을 드릴까요?
야옹이 : 안녕하세요? 참외 맛 아이스크림 주세요.
참외 맛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야옹이는 말했습니다.
야옹이 : 야! 시원하고 맛있다.
야옹이는 아이스크림을 다 먹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5) 꿀꿀이 : 시원하고 맛있다고?
그럼 나도 한 개 먹어야지.
야옹이가 맛있게 먹는 것을 본 꿀꿀이는 자기도 참외 맛 아이스크림을 한 개 먹었습니다.

6) 꿀꿀이가 다 먹고 나자. 이번에는 세 번째 손님인 토순이가 왔습니다.
꿀꿀이 : 안녕하세요? 무엇을 드릴까요?
토순이 : 안녕하세요? 딸기 맛 아이스크림 주세요.
딸기 맛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토순이는 말했습니다.
토순이 : 야! 시원하고 맛있다.
토순이는 아이스크림을 다 먹은 뒤,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7) 꿀꿀이: 시원하고 맛있다고? 그럼 나도 한 개 먹어야지.
토순이가 맛있게 먹는 것을 본 꿀꿀이는 자기도 딸기 맛 아이스크림을 한 개 먹었습니다.
꿀꿀이가 딸기 맛 아이스크림을 다 먹고 나자.

8) 이번에는 네 번째로 숲 속 나라 의사 선생님인 코끼리아저씨가 오셨습니다.
꿀꿀이 : 안녕하세요? 무엇을 드릴까요?
코끼리 : 안녕하세요? 초코릿 맛 아이스크림 주세요.
초콜릿 맛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코끼리의사 선생님은 말씀하셨습니다.
코끼리 : 야! 시원하고 맛있다.
코끼리의사 선생님은 아이스크림을 다 먹은 후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9) 꿀꿀이 : 시원하고 맛있다고? 그럼 나도 한 개 먹어야지.
꿀꿀이는 자기도 초콜릿맛 아이스크림 한 개를 정신 없이 먹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꿀꿀이는 얼굴을 찡그렸습니다. 꿀꿀이는 배가 아파지기 시작했습니다.
꿀꿀이 : 꿀꿀이는 커다랗게 소리쳤습니다.

10) 그러자 코끼리의사 선생님께서 달려오셨습니다.
코끼리 : 어디가 아프지?
코끼리의사 선생님께서 청진기로 진찰하시더니 말씀하셨습니다.
코끼리 : 이런, 아이스크림을 너무 많이 먹어서 배탈이 났군. 아이스크림을 조금만 먹어야 해요.
코끼리의사 선생님께서 꿀꿀이의 아픈배를 다 낫게 고쳐 주셨습니다.
꿀꿀이 :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