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오전 10시 30분 월광교회에서 60세 이상 어르신 100여명 대상 암 예방 교육 실시』
광주광역시 서구청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해서 19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월광교회 노인대학 대강당에서 60세 이상 어르신 100여명을 대상으로 1시간 동안 암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지난달 22일에도 화정교회 노인대학 대강당에서 60세 이상 어르신 100여명을 대상으로 암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서구에 따르면 “우리나라 질병 사망률 중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암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기 위해서 암예방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실제로 의료기술이 발달해 조기에 암을 발견하면 완치율이 높고 사후관리를 잘하면 건강이 호전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암 예방을 위한 영양관리와 식품의 종류, 효능 등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고, 암의 발생원인과 치유법 등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 등 기초건강 측정과 개인상담을 실시할 방침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암의 경우 적절한 운동과 영양 그리고 이겨낼수 있다는 의지만 있으면 얼마든지 극복할 수 있는 질병이다”며 “암환자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드릴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2일 화정교회 경로 대학 암 예방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