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3기 블로그 기자단 '광주랑'위촉식
광주시 제3기 블로그 기자단 '광주랑'위촉식
광주시(시장 강운태)는 제3기 블로그 기자단 위촉식을 25일 오전 시청 비즈니스품에서 가졌다.
강운태 광주시장은 위촉장을 수여하고 기자단과 시민참여와 공감대 확산과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시청 앞 잔디광장에 앉아 도시락으로 점심식사를 나누었다.
블로그 기자단은 올해로 3기로 '빛창'으로 시작하여 '광주랑'으로 거듭났다.
광주랑 블로그 기자단은 광주의 생생한 소식들이 발빠르게 노출되면서 각종 포털사이트와 모바일에서도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에 위촉된 50명의 제3기 블로그 기자단은 시정소식과 생활정보, 남도문화홍보, 맛집 등 다양한 컨텐츠를 발굴해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를 포스팅한다.
블로그 기자단 구성은 미디어에 관심있는 고등학생, 신방과 대학생, 문화축제관련위원, 문화기획전공, 디자인, 다문화 가정에 컴퓨터를 가르치는 강사, 시인, 청소년 상담가, 전문장애인 생활스포츠를 사진에 담아 알리는 등 각기 다양한 아이콘을 선 보였다.
내년 2월까지 9개월간 활동하게 될 기자단는 각각의 포스팅을 조화롭게 엮어 '문화소통의 도시 광주'를 만들어보자며 한 목소리를 냈다.
강운태 시장은 시청 앞 잔디광장에서 기자단들과 도시락을 나누며 “시민의 입장에서 다양한 소재를 발굴해 취재하고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시행정에 활력소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블로그 기자단의 역량제고를 위해 네이버와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진행한 ‘효과적인 블로그 포스팅 전략’과 ‘올해의 포스팅 트랜드’ 강연, 강 시장이 직접 진행하는 ‘시민과 만남의 날’ 현장 방청취재 등 다양한 발대식 프로그램을 가졌다.
한편 광주시 공식 블로그는 전국 공공기관 최초로 한국블로그산업협회 등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4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