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무등도서관, 엉클샘 여름 독서 팸프
광주무등도서관, 엉클샘 여름 독서 팸프
-주한미국대사관과 함께하는 영어의 나라 미국 알아가기
광주시립도서관에서는 주한미국대사관과 함께하는 엉클샘 여름 독서 캠프를 개최했다.
독서캠프는 주한미국대사관과 광주무등두서관이 주최하여 지난 7월 31일(화)부터 8월 4일(토)까지 18세 이하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광주무등도서관 아메리칸코너에서 실시된 이번 행사는 방학을 맞은 학생들이 자유롭게 참여하여 영어도 배우고 독서도 즐기는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무등도서관 1층 로비에서는 참여한 학생들이 그린 성조기 작품을 비롯한 영어동화책, 미국을 알리는 사진, 동영상 상영 등이 이뤄지고 있다.
독서캠프의 프로그램은 주한미국대사관 직원과 함께하는 스토리텔링, 성조기 그리기, 미국관련 퀴즈쇼, 재미있는 팝업북 만들기 체험 등을 통하여 영어의 나라 미국과 가까워지는 시간들로 마련됐다.
각 프로그램에 참여한 미국인들 선생님과 참여 학생들은 미국에 대한 궁금증을 질문과 답변 시간을 통해 친분을 나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과 퀴즈쇼에서 정답을 맞힌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증정했다.
캠프가 끝나는 4일에는 그 동한 행사에 결석하지 않고 참여한 학생에게는 개근상도 수여할 예정이다. 각 프로그램마다 단독 신청 가능하며 계속하여 참여할 수 있다.
참여문의는 062) 613-7757 광주 아메리칸 코너로 하면 된다.
한편 광주무등도서관에서는 방학을 맞은 학생들을 위한 온 가족이 함게 감상 할 수 있는 다양한 영화 상영도 준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