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차별화된 만남, 제1회 대한민국야구박람회 개최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차별화된 만남, 제1회 대한민국야구박람회 개최
- 2012년 인기절정 프로야구, 800만 관중시대를 위하여
프로야구는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 인기 스포츠로 800만 관중시대로 달려가고 있는 이때, 야구 열기와 더불어 이제는 "보는 야구"에서 "하는 야구"로, 사회인야구 선수들을 중심으로 보다 친근한 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야구를 즐기는 10만여 야구인들과 하나 되어 야구 관련 용품 및 자료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보는 “대한민국야구박람회”를 개최했다.
박람회는 관심 있는 수요자에게 자사의 기술력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실하게 보여줄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야구를 대상으로 펼쳐지는 유일한 제품의 이미지 향상과 브랜드 홍보를 이끌어낼 좋은 기회이다.
8월24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코엑스 Hall C에서 개최한 이번 박람회는 대한민국야구박람회 사무국, JTV전주방송이 함께했다.
‘대한민국 야구박람회’는 전국에 산재한 야구관련 기업 및 단체 간의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구매력 있는 바이어와의 뜻 깊은 만남의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야구는 생산자와 최종 소비자 간의 유통구조가 세련되지 못한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박람회를 통해 생산자와 판매자 그리고 소비자 간의 직접적인 만남을 위한 새로운 유통혁신을 이룩하기 위해 나만의 브랜드, 나만의 제품을 소비자와 유통사업자에게 선보임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기 위함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새로운 제품을 공개적으로 발표,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이벤트를 별도로 준비해 언론의 집중조명을 받았다. 현재 자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프로선수들의 사용 소감도 발표하여 제품을 신뢰성도 높였다.
행사 관계자는 “8월말, 최종 우승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프로야구 최고 절정기에 열리는 이번 박람회장에서 더 뜨거운 야구 열기를 느껴보기 바란다”며 “야구팬과 프로선수, 생산자와 판매자가 만나는 유일한 소통의 공간으로 야구에 관한 모든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시품목
야구장비 : 글러브, 배트, 야구공, 헬멧, 보호장비 등
야구웨어 : 유니폼, 야구화, 장갑, 모자, 가방 등
액세서리 : 선글라스, 밴드, 벨트, 목걸이 등
시설장비 및 기자재 : 베이스, 피칭머신, 스피드건, 네트 등
서적 및 문화상품 : 야구관련 서적, 팬북, 게임
기타 : KBO, KBA 등 야구관련 단체 홍보, 은퇴선수 코치 알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