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 관련기사

광주시 북구, 전국 사회적 기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신문기자 2012. 9. 9. 23:54

광주시 북구, 전국 사회적 기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지역브랜드 일자리사업 경진대회서 광주 자치구중 유일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고용노동부 주관 ‘2012년 지역브랜드 일자리사업 경진대회’에서 사회적 기업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우수 자치단체 선정 및 시상을 통하여 그 사례를 전국적으로 홍보하기 위하여 마련된 경진대회는 전국 자치단체 우수사례를 발굴, 확산하고 일자리창출 모델을 고유하는 학습의 장으로 활용된다.

이번 사업은 지난 8월에 공모를 통하여 전국 244개 자치단체 중 173개 자치단체가 참여했다. 심사 평가는 1차 서면심사와 36개 사업선정과 9월 5일 14개 사업이 2차 PT발표 순으로 진행되었다.

광주시 북구는 최종 심사결과 사회적 기업 분야에서 사업의 우수성, 실현가능성, 사업추진열의 등의 전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로 인해 사회적 기업 재정 지원 사업 수행기관 선정시 우선적으로 선정될 수 있는 인센티브를 받았다.

사회적기업 부문 우수사업으로 선정된 ‘함께 그린(Green) 꿈의(衣)일자리 프로젝트’는 버려지는 의류를 Reuse, Reform, Recycle하여 저소득층, 노인 등에게 일자리를 만들어 나누어 주고, 수익을 창출하는 등 커뮤니트비즈니스와 친환경을 고려한 새로운 사회적기업의 모델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함께 그린(Green) 꿈의(衣)일자리 프로젝트 사업은 어려운 이웃에게 일자리를 만들어 자립할 수 있는 기회제공을 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많은 노력과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