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 관련 기사

(사)자원봉사단 만남, 원인불명 화재 피해복구 봉사활동

신문기자 2012. 9. 26. 12:45

(사)자원봉사단 만남, 원인불명 화재 피해복구 봉사활동

(사)자원봉사단 만남 순천지부(이하 만남)는 지난 25일 원인불명의 화재로 피해를 입은 구례군 잔수(신촌)마을 박00씨(77.여)의 가옥에서 피해복구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봉사활동을 펼친 피해 가옥은 원인불명의 화재로 피해를 입은 곳으로 독거 어르신 거주하던 곳으로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주택 내부가 전소되어 안타까움을 더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나선 만남 회원 10여명은 화재현장을 찾아 피해복구에 나섰다. 특히 이날 피해복구 봉사에는 60세 이상의 만남 회원들도 동참하여 주변을 훈훈하게 했다.

피해복구 작업 활동은 불타버린 가재도구를 정리하고 주변 잔재 물 등을 정리하는 일을 선행했다. 화재로 인한 주택 내부의 벽면 그을음을 제거한 후 도배작업을 말끔히 처리했다.

만남 봉사단은 다가올 추석명절을 앞두고 이런 일을 당한 박00씨를 위하여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화장실과 부엌도 복구를 하고 바닥 및 천장 공사 등 모든 복구 작업을 추석 전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화재를 당하여 막막하던 박00씨 어르신은 “내 일처럼 도와주신 봉사자에게 감사하며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은 마음을 버리고 새 희망을 찾게 되었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봉사에 함께한 박병완 회원은 “화재를 입은 어르신께 위로의 말을 전하며 삶의 보금자리가 하루 빨리 회복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사)자원봉사단 만남은 지역과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 및 행사를 주관해 오고 있다.

특히 지난 9월에는 세계가 하나 되어 세계평화를 이루자는 슬로건으로 20여개국 외신들과 50여개국 귀빈들을 초청한 가운데 “제6회 세계평화·광복 하늘문화예술체전”을 서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개최하여 대 성황을 이루어 화재가 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