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건강관련기사

광양시, (사)자원봉사단 만남이 함께 한 ‘제2회 초등하교 전국수영대회’ 개최

신문기자 2012. 10. 24. 11:29

광양시, (사)자원봉사단 만남이 함께 한 ‘제2회 초등하교 전국수영대회’ 개최

광양시(시장 이성웅)와 (사)자원봉사단 만남 광양지부(이하 만남)가 함께 한 ‘제2회 초등학교 전국수영대회’를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광양실내수영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광양시장을 비롯한 황의준 광양시수영연맹회장, 만남 봉사단, 마린보이의 꿈을 안고 전국에서 몰려온 420명의 선수와 임원, 가족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 성황을 이뤘다.

국내 유일의 초등학교 전국수영대회로 개최한 이번 대회는 대한 수영연맹이 주최하고 광양시가 후원하여 전국의 초등부 등록선수와 비등록선수들이 대거 참가했다.

국제기준 공인 2급 규모의 광양수영장에서 치러진 이번 대회는 남․여 유년부와 초등부 배영, 평영, 자유형, 접형, 혼계영 등의 경기가 펼쳐졌다.

특히 (사)자원봉사단 만남 광양지부에서 이틀간 행사 운영, 안내, 의전, 환경 정리 등 행사 전반의 자원봉사활동을 펼쳐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았다.

광양시 수영연맹 황의준 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스포츠 명문 도시로서 우리시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더 많은 수영 동호인과 만흥 시민들의 참여와 관람으로 우리나라 수영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