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서구, 생활민원분야‘11년 연속 우수기관’선정 !
광주시 서구, 생활민원분야‘11년 연속 우수기관’선정 !
- 광주시 주관 365생활민원센터 운영 평가 결과 11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
광주시 서구(구청장 김종식)가 광주시에서 주관한 2012년도 ‘365생활민원센터 운영’ 평가결과 11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대기록을 세웠다.
9일 서구는 “주민생활 불편해소를 위해 발로 뛴 결과 ‘365생활민원센터 운영’ 평가에서 11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광주시가 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365생활민원 처리실적, 신속⋅정확한 민원처리 실태, 기관장 관심도, 수범사례 등 생활민원처리 전반에 대한 평가로 이뤄졌다.
평가결과 서구는 주민생활 불편사항에 대한 신속⋅정확한 처리와빨로뛰는 현장행정 서비스 체계를 구축해 주민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뻐꾸기 생활민원 기동순찰반’을 운영해 6,000여건의 생활민원을 처리하였고, 매주 수요일에는 야간 순찰반을 가동, 가로⋅보안등 및 공원시설물 등 1,500여건의 주민 불편사항을 해소해 왔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주민불편 및 개선사항에 대해 서구청 공직자는 물론 및 주민들로부터 제보를 받아 신속하게 처리해 주는 ‘위대한 서구 파발마제‘를 운영해 3,500여건의 민원을 해결하기도 했다.
김종식 서구청장은 “11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도 기쁘지만 그 동안 서구가 추진해 온 현장행정이 높게 평가 받았다는 데 더 큰 의미가 있다”며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현장행정을 통해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구정을 펼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