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건강관련기사

상무금호보건지소, ‘내 건강수준 알기의 날’ 행사

신문기자 2013. 10. 16. 01:06

상무금호보건지소, ‘내 건강수준 알기의 날’ 행사

- 기초건강 및 간기능검사, 골다공증, 스트레스검사, 안저검사 등 제공

광주시 서구(구청장 김종식)는 15일 오전 10시부터 주민 80여명을 대상으로 ‘내 건강수준 알기의 날’ 건강검진 행사를 상무금호보건지소에서 가졌다.

내 건강수준 알기의 날’은 지역 주민들에게 자신의 건강수준을 알 수 있도록 무료 건강검진 기회를 제공해 질병을 조기에 발견⋅치료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이날 행사는 광주시를 비롯한 건강관리협회, 국민건강보험공단, 보라안과 등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해 주민들에게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기초검사 측정은 물론 간 기능검사와 골다공증, 스트레스검사, 안저검사, 비만도 검사 등 체계적이고 다양한 검진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검진 후 검사결과를 즉시 확인 할 수 있으며 이상 소견자에 대해서는 의사 상담 및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실시할 예정이다.

검사를 받고자 하는 지역주민은 상무금호보건지소 만성질환관리팀 ☎350-4173으로 전화해 사전 예약하면 된다.

서구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검사를 통해 만성질환 및 대사증후군 조기발견과 예방관리를 강화할 수 있을 것이다”며 “관심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고혈압⋅고지혈증 질환자 및 전단계 대상자에게 연중 만성질환 등록관리사업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