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 몬스터, 세일러문, 닌텐도 Wii가 전세계적으로 열광적인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인가?
최근 몇 년간 포켓 몬스터와 세일러문, 닌텐도 Wii와 같은 일본 디지털 컨텐츠가 전세계적으로 열광적인 인기를 얻었으며, 새로운 일본 산업의 선두주자가 되었다. 기술경영 컨설턴트인 저자는 이 책에서 '일본과 일본 기업은 이제부터 무엇을 만들어 나가야 할 것인가?'에 의문을 가지고, 현재의 일본과 일본인에 대해 분석한다. 일본인이 일본의 독창적인 특색을 살려 만들어낸 제품을 살펴보고, 그것을 만들어낸 가치관이나 습관과 같은 문화적 배경을 파악해본다. 이를 통해 앞으로의 일본과 일본 기업이 만들어나가야 할 제품의 중요한 본질을 깨우치도록 돕는다. [양장본]
책소개
목차
출간에 부쳐
들어가며
Chapter 1 소녀 같고 아이 같은 일본 제품
특징 1 지나칠 정도의 편리성을 추구하는 기질
특징 2 기계를 쉽게 파트너로 삼는 일본인
Chapter 2 일본 제품의 오타쿠적인 10가지 법칙
법칙 1 의인화를 좋아한다
법칙 2 개인 커스터마이즈를 지향한다
법칙 3 사람을 중독시킨다
법칙 4 완벽을 추구하지 않는다
법칙 5 연결고리의 연할을 담당한다
법칙 6 부끄러움에 대한 대책이 있다
법칙 7 건강 장수를 추구한다
법칙 8 일상생활의 극장화를 목표로 한다
법칙 9 지구의 환경을 걱정한다
법칙 10 축소지향의 일본인
Chapter 3 문화가 제품이 되는 나라, 일본을 말한다
1. ‘소녀 같다는 것’ 그리고 ‘아이 같다는 것’은 무엇을 말하는가?
2. 컴퓨터적인 뇌로 ‘풍류’를 즐기는 일본인
3. ‘오타쿠적인 물건 만들기’가 그 해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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