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행사관련 기사

제13회 “함께하는 평화” 광주국제영화제

신문기자 2013. 8. 6. 13:00

제13회 “함께하는 평화” 광주국제영화제

제13회 광주국제영화제가 ‘함께하는 평화(Peace for All)’ 이라는 주제로 8월 29일부터 9월 2일까지 메가박스 광주(충장로)와 광주영상복합문화관 G시네마에서 개최한다.

오는 8월29일 열리는 개막식은 광주 빛고을 시민문화관에서 저녁7시 국내·외 인사 및 영화배우와 함께 김대중노벨평화영화상 시상과 개막식 공연 및 개막작이 상영된다.

제13회 광주국제영화제는 총 20여 개국, 80여 편의 영화가 월드비전, 패밀리 시네마, 휴머니티비전, 단편영화상영, 특별상영 등 총 10개의 섹션으로 엮어 상영될 예정이다.

특별상영으로 북한영화 상영을 기획 중에 있으며 그 외에 한국의 화제작과 해외단편, 한국우수단편을 영화제의 주제에 맞춰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광주국제영화제는 2011년부터 ‘김대중노벨평화영화상’을 신설해 영화를 통해서 인류의 평화, 민주주의, 인권신장에 기여한 작품에 수여하고 있다. 이는 세계 각 나라 및 지역에 평화, 민주주의, 인권을 진작시키고, 동시에 광주국제영화제의 위상을 높이며 영화제작을 진흥케 할 목적으로 시작하여 올해로 3회를 맞는다.

또한 올해는 ‘드라마 어워즈 부문’이 신설된다. ‘드라마 어워즈’는 한국드라마를 통해 한류열풍에 기여한 작품과 배우들을 대상으로 하는 시상식이다. 이 부문은 한국방송연기자노조위원회(위원장 연기자 한영수)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광주국제영화제와 공동주관한다.

제13회 광주국제영화제의 자세한 내용은 광주국제영화제 홈페이지(http://www.giff.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