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 관련기사

<속보> 강운태의원 ‘광주시장 출마결심“ 초읽기

신문기자 2010. 1. 12. 12:45

<속보> 강운태의원 ‘광주시장 출마결심“ 초읽기
8일 의정 보고회가 출마기폭제로 작용할 듯

민주당 소속 강운태 의원(광주남구)이 금명간 제5대 광주시장 출마를 선언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강운태의원이 8일 광주시민회관 의정보고회에 참석한 주민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누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8일) 광주시민회관에서 열린 2009 의정보고회에서 절대 다수가 광주시장 출마를 원하고 있다는 주민투표식 의견수렴 결과에 따라 출마선언을 준비하고 있다”며 “오는 12일 기자회견을 통해 광주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로서 지난해 하반기부터 줄곧 차기 광주시장 적임자로 시민여론조사 1위를 달려온 강운태의원이 평소 입버릇처럼 밝혀온 ‘지역구민들의 뜻에 따르겠다’는 입장이 현실화 되면서 그동안 안개속에 묻혀온 강의원의 광주시장 출마가 확실해 질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8일 남구의정 보고회는 광주시민회관의 수용능력을 훨씬 초과 한 많은 지역구민들이 몰려 혼잡을 이루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68. 봉선동)는 “형식과 겸손한 것도 좋지만 시민들의 여론에 따라 빨리 선언을 해 주어야지 그동안 너무 답답했었다”면서 “다행히 8일 주민투표 분위기로 보아 절대다수가 시장 출마를 원하는것 같아 속이 후련했다”며, 강의원의 시장출마절차에 불만 섞인 표현도 서슴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