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면 기사

강운태시장 민원 접수에서 해결까지

신문기자 2011. 1. 12. 16:03

시장 방문 현장에서 민원 접수에서 해결까지 주민들 대환영

 

 

광주대인시장의 숙원사업이 강운태 시장 재임과 함께 발 빠르게 개선되고 있다.

 

강운태 시장은 지난 8일 대인시장을 방문해 시장 주민들로부터 현장에서 민원을 접수하여 당일 민원처리를 지시했다.

 

이에 따라 민원처리에 나선 시 관계자들은 9일 휴일도 반납하고 그간 대인사장의 민원사항이었던 낡은 지붕 천막공사에 들어간 것이다.

 

재래시장 현대화 사업의 일환으로 설치된 천막 일부 중 바람을 많이 맞는 북쪽 천막 일부가 심한게 손상을 입어 눈과 얼음, 물 등이 흘러 내려 행인들에게 위험과 불편을 초래해 시장을 방문한 시장에게 이를 개선해 줄 것을 건의하게 된 것이다.

 

시장상인 최 모(여 38세)씨는 “강운태 시장님께서 민원을 현장에서 처리해 줘서 너무 감사합니다”라고 말하고 “지금까지 대인시장 진입로가 중앙선으로 막혀 있었고 과거에 이를 여러 차례 건의 했으나 묵살 됐으나 강 시장의 적극적인 시장 살리기로 대인시장이 다시 길이 열리고 민원이 발 빠르게 개선되고 있다”며 강 시장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대인시장 지붕에 설치된 천막은 2003년부터 실시된 재래시장 현대화 사업의 일환으로 시장 지붕에 설치된 것이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일반적인 천막의 경우 그 수명이 10년 정도로 대인시장의 경우 천만을 다시 교체해야 할 시기가 접어들고 있어 반영구적인 지붕공사에 대해 광주시의 시급한 대책이 요구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