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 관련기사

2012 광주전라 취업진로 박람회 개최

신문기자 2012. 10. 16. 09:01

 

2012 광주전라 취업진로 박람회 개최

 

청년 등 구직자에게 우수 강소기업 채용 정보와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2012 광주전라 취업진로 박람회가 15일 오전 11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었다.

 

광주고용노동청(청장 송문현)이 광주중소기업청과 광주시·전남도교육청, 광주전남병무청 등과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박람회는 16일까지 지역 인재 5000여명을 대상으로 현장 채용 면접을 실시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엠코테크놀러지코리아㈜ 광주공장을 비롯, 디케이산업㈜, 여성친화기업 ㈜지오메디칼 등 다양한 업종의 우수 강소기업 60개사가 참가했다.

 

또 ㈜포스코광양제철소 등 4개사의 채용설명회와 기업 인사 담당자가 참여하여 즉석 모의면접도 진행되었다.

 

박람회장에서는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전문가와의 1:1 직업상담, 청년층을 위한 병무상담, 천연염색과 LED아트플라워 등 다양한 직업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행사장 안에 마련된 '잡담회'에서는 고용부 차관과 디케이산업㈜ CEO, 강소기업 재직 근로자, 취업 희망자 등과 함께 청년들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취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듣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함께 했다.

 

이날 잡담회에 참석한 이재갑 고용노동부 차관은 "구직자와 지역 강소기업 간 취업 알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