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관련기사

광주시 광산구, 막막한 입시전략 어떻게 짜야 할까?

신문기자 2012. 12. 18. 02:45

광주시 광산구, 막막한 입시전략 어떻게 짜야 할까?

- 광산구 오는 21일 입시전략 설명회 개최

광주시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오는 21일 저녁 7시 진흥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맞춤형 학습전략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광산구는 내년에 고3이 되는 수험생과 올해 수능시험을 치른 학생 모두에게 정확한 정보를 주기 위해 전문가를 초빙해 두 가지 주제로 입시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강강사로 나설 정남환 전국입학담당관협의회장은 ‘2014년 대입경향과 전략’을 주제로 강연한다. 정 회장은 2014년부터 달라지는 입시제도를 설명하고, 겨울방학을 활용한 자기주도학습 방법 그리고 입학사정관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전달한다.

조재호 진흥고등학교 진로상담부장은 2013년 정시 전형 전략을 조언한다. 최근 수년간 진로 선택 추이를 분석해 온 조 부장은 겨울방학을 활용한 학습방법을 소개한다.

보다 실전적인 입시컨설팅 시간도 마련했다. 광주·전남 출신으로 서울대 등 명문대학에 입학한 대학생 6명이 학생들에게 1대1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맞춤형 학습전략 입시설명회’는 무료이며, 선착순 500명으로 입장을 제한 한다.

광산구 관계자는 “많은 사람들이 고민을 거듭하는 입시문제에 좋은 정보를 제공하고자 설명회를 마련했다”며 “학부모와 수험생이 올바른 판단을 내릴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