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관련

제25회 광주광역시장배 미용예술 경기대회&뷰티페스티발

신문기자 2013. 10. 2. 14:27

제25회 광주광역시장배 미용예술 경기대회&뷰티페스티발

- 빛고을체육관, 미용산업 활성화 및 미용인 기술정보 공유

광주광역시장배 미용예술경기대회&뷰티페스티발 행사가 대한미용사회광주광역시협의회(회장 정명신)주관으로 1일 오전 10시 빛고을체육관에서 열렸다.

올해로 25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광주지역 미용인들의 친목과 화합을 다지고 신기술 정보를 공유해 미용 산업을 활성화와 예비 미용 전문인의 기술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대회에는 일반 19개, 학생 19개 종목에 선수, 관계자, 일반시민 등 1,000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 입상자 전원에게는 국내 대회와 국제기능경기올림픽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도 부여된다.

이날 대회에서는 헤어쇼와 미용 분야별 새로운 패턴을 선보이고, 옛 고전머리 시연회 등을 선보여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정명신 회장은 “전통 있는 대회에 타 지역에서도 많은 선수들이 참여해 주어 감사하다”며 “미용예술의 선두주자로 활동하며 세계로 진출할 수 있는 통로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 회장은 또 “많은 선수들이 출전하여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세계적인 미용예술가의 면모를 갖출 수 있는 대회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광주시 관계자는 “메이크업, 네일케어 등 새로운 분야와 연계해 다양한 예술 창출로 미용 산업을 한 단계 끌어 올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