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관련기사

제90회 어린이날 기념『꿈과 열정의 어린이세상!』성황리에 개최

신문기자 2012. 5. 4. 23:09

제90회 어린이날 기념『꿈과 열정의 어린이세상!』성황리에 개최

-어린이들이 바르고 아름답고 슬기롭게 자랄 수 있도록 어린이날의 의미 되새겨

한국청소년인권센터(강병연 이사장)는 제90회 어린이날(2012. 5. 5)을 맞아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마련했다.

 

광주시 북구(청장 송강운)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인권센터와 북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4일 오후 3시 30분부터 북구청소년수련관 일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와 학부모 1,300여명과 어머니 자원봉사단 20여명이 참여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제90회 어린이날 기념식 『꿈과 열정의 어린이세상!』은 어린이들이 바르고 아름답고 슬기롭게 자랄 수 있도록 범국민적인 어린이 애호사상을 함양시키고자 마련되었다.

 

행사장 주변에는 어울림한마당, 백일장대회, 부대행사, 웰빙간식 코너가 마련되어 참여한 어린이들과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볼거리를 제공했다.

 

행사에 앞서 24명의 어린이에게 수여한 모범어린이 표창장은 어린이날의 참 뜻과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었다.

 

어울림 한마당에서는 개그, 장기자랑, 어린이 댄스왕 코너가 마련되었고, 초청공연으로는 방송댄스, 환상의마술 쇼로 상상의 날개를 펼칠 수 있게 했다.

 

백일장대회에서는 나도 꼬마작가!(글짓기대회), 나도 꼬마화가!(그리기대회) 행사를 진행했다.

 

부대행사로는 페이스페인팅, 요술풍선, 종이공예, 네일아트, 팬시우드, 비누방울만들기 체험학습을 통해 어린이날의 특권을 누렸다.

 

웰빙 간식코너에서는 학부모봉사단 20여명의 분주한 손길로 팝콘, 야채부침개, 떡볶이, 오뎅을 만들어 어린이들과 시민들에게 제공했다.

 

또한 참여자들에게는 행운권 추첨을 통한 다양한 경품과 간식 및 어린이날 기념품을 지급했다.

 

이번 행사는 북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 한국청소년인권센터, 어머니봉사단 등이 함께하여, 어린이들을 위해 지역사회가 한데 어우러져 뜻 깊은 어린이날 축제가 되었다.

 

※ 문의 : 한국청소년인권센터(☎ 062-224-5525) 담당 : 오경순 010-9456-6686